IT이야기/모바일

노트9 설정아이콘/기본아이콘 홈화면에 추가하기/삭제하기

글향 2018. 8. 27. 15:18
반응형

노트9을 처음 개통을 하면 설정아이콘이나 기본앱들이 어디 있는지 한참을 찾게 됩니다.

이 설정 아이콘은 어디에 있을까요?

함께 찾아보실수 있도록 설명을 드릴께요~


가장 쉬운 방법은 먼저 홈화면에서 상단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면 이렇게 설정아이콘에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홈화면에 설정아이콘이 들어있는게 편할때가 있는데요~


이렇게 홈화면에 설정아이콘이 나타나게 하려면 홈화면 아무곳이나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설정아이콘뿐만 아니라 기본으로 깔려있는 앱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펜이나 손으로 이렇게 쓸어올리면 기본으로 깔려있는 앱들이 다 볼 수 있고 개인적으로 새로 깐앱들도 여기에서 다 볼 수 있습니다.

가운데는 삼성페이를 쓴다면 카드가 나오기 때문에 가운데를 피해서 아래쪽 왼쪽구석이나 오른쪽 구석을 쓸어주어야 합니다.


삼성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앱들을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Smart Things, 음성녹음, 이메일, 내파일, 인터넷, Samsung Health, Galaxy Apps, Galaxy Wearable, Samsung Members, DMB, 라이오, PENUP등의 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앱들을 홈화면에 추가하고자 할때는 그 앱을 "꾹" 눌러주면 홈화면추가박스가 뜹니다. 쓸어줄 필요없이 그냥 꾹 눌러주면 홈화면추가박스가 뜨는데 이 홈화면추가박스를 바로 클릭을 해줍니다.


홈화면추가를 누르자마자 홈화면에 이렇게 아이콘이 추가가 됩니다.  

그런데 사실 "2초"만 아이콘을 꾹 눌러도 그냥 홈화면에 추가가 됩니다.ㅡㅡ;;  이게 제일 간단하더군요...

이 방법도 있고 다른방법도 있습니다.


아이콘을 꾹 누루면 상단에 '홈화면에 추가하려면 여기에 끌어다 놓으세요'란 문구가 뜹니다.

아이콘을 홈화면에 제일 힘들게 추가하는 방법은 위의 GIF사진처럼 펜이나 손가락으로 힘들게 꾹 눌러 상단까지  아이콘을 올려줍니다.ㅡㅡ;; (제일 쉬운방법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그냥 2초정도 꾹 눌러주면 바로 추가가 되거든요..)


필요없는 앱을 홈화면에서 지우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지우고 싶은 앱을 역시 꾹 누르면 '홈화면에서 삭제' 박스가 나타납니다.  바로 클릭을 하면 홈화면에서 지울수 있습니다.


그러면 필요없는 앱을 핸드폰에서 완전히 지우고 싶을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렇게 기본화면이나 홈화면에서 지우고 싶은 앱을 꾹 눌러주면 설치삭제가 나타납니다.

개통시 기본으로 깔려있는 앱들은 이 설치삭제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설치 삭제도 정말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