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at 2018. 8. 31. 16:22 | Posted in IT이야기/모바일

 

삼성 갤럭시 s9과 노트9은 화면분할이 되어 동시에 2가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화면분할은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인터넷을 하면서도 카톡을 보낼수 있고 인터넷을 하면서도 사전을 바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위의 핸드폰 화면처럼 네이트와 네이버사이트를 화면분할로 동시에 실행해보겠습니다.  다른 앱들도 이와비슷하게 하면 됩니다.


먼저 네이트와 네이버를 이렇게 실행을 해놓고 축소를 시켜놓습니다.  축소된 것을 보는 방법은 왼쪽 'ㄴ''ㄱ'이 거꾸로 된 부분을 눌러주면 축소된 바가 이렇게 뜹니다.


축소된 바에서 동그라미 친부분을 누르면 화면분할을 할 수 있습니다.  맨 아래쪽에 있는 바의 앱이 네모모양이 있어야 화면분할을 할 수 있습니다.

동그라미 친 부분을 클릭을 해줍니다.

그 부분을 클릭을 해주고 이렇게 박스가 뜨면 중간에 완료를 눌러줍니다.



완료를 클릭을 해주면 이렇게 상단에 네이트사이트가 뜨고 분할화면이 뜨면서 바로 밑에 화면에 들어갈 사이트를 고르도록 축소된 바가 바로 보입니다.

밑에 네이버사이트를 분할 하단에 넣을거기 때문에 이 바를 눌러보겠습니다.

물론 축소된 바가 여러개가 있다면 그 중에 원하는 것을 선택을 하면 되겠지요.



이렇게 상단에 네이트화면 하단에 네이버화면이 분할로 나타납니다.




중간에 동그라미 친 부분을 누르고 위아래로 드래그를 해주면 분할화면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부분을 꾹 누르면 이런 아이콘들이 나타나는데 

첫번째 아이콘을 눌러주면 설정해놓은 분할화면을 아이콘(App pair)으로 만들어 놓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 아이콘은 화면상단에 고정할 화면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세번째 아이콘은 위아래 창전환을 시킬 수 있습니다.

네번째 아이콘은 박스형태로 따로 분리가 되어 움직이게 할 수 있습니다.


홈버튼을 누르면 화면분할 아이콘이 생성이 된것이 나타납니다.  이것을 누르면 곧바로 아까 만들어 놓은 분할화면이 바로 나타납니다.


화면분할하는 방법 동영상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