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을 하다 보면 신규주문 문자가 올 때 정말 반갑죠?
판매자 입장에서는 제품이 많이 팔리기만을 손꼽아 기다릴 거예요~!
요즈음은 누구나 쉽게 온라인몰을 개설할 수가 있고 유튜브나 기타여러방법으로 온라인몰을 운영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고 사업자와 통신판매신고업까지 마치면 비교적 쉽게 온라인몰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몰을 하면할수록 제품이 팔리려면 리뷰이벤트나 광고등 많은 부분을 신경 써야 하기 때문에 점점 결코 쉽지 않다는 걸 느끼게 됩니다.
처음에는 언제 제품이 팔리나 손꼽아 기다리기도 하지만 어느날은 생각지도 않게 많이 팔리기도 해서 기쁘기도 합니다.
하지만 또 많이 팔리면 그만큼 CS도 많이 해야하는데 이에 따른 취소 반품 환불 등 대처해야 하는 문제가 많이 생기게 되어 오히려 손해 보는 일도 있어 온라인몰이 시작은 쉽지만 결고 운영하기에 쉬운 일은 아니다라는 걸 하면 할수록 느끼게 되더군요.
그래도 온라인몰은 다른사업을 하고 있어도 투잡으로 짬을 내어 운영할 수 있는 좋은 장점도 있습니다. 판매자가 매 순간 온라인몰에 상주하고 있지 않아도 판매현황을 문자로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일을 하다가도 그때그때 판매현황을 대처할 수 있습니다.
여러 온라인몰도 다 그렇겠지만 그 중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고객이 물건을 구매를 하면 판매자는 신규주문이나 취소 반품 등 문자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 판매 취소 휴대폰 문자알림설정을 알고 싶으시면 예전에 포스팅한 적이 있으니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에서 신규주문이 들어왔는데 주문확인이 '0'인 경우에 대해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어제오늘 신규주문이 잘 안 들어와 기다리고 있었는데 오늘아침 연속으로 신규주문문자가 들어오더군요.
간만에 신규주문이 들어온 터라 너무 반가워 스마트스토어센터로 들어가 봤습니다!
그런데 신규주문이 '0'이더군요!!
앗! 취소인가? 하지만 이내 아 선물대기 신규주문인가 보다라고 문뜩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선물수락대기 신규주문일 것이라는 것을 까먹고 먼저 확인 안 하고 취소관리에 먼저 가서 확인을 해보긴 했죠;;
역시 다행히 취소는 안 했으니 이내 선물대기 신규주문임을 확신하게 됩니다.
물론 예전에도 종종 이런 적이 있어 처음에는 고객이 구매하자마자 취소했나 하고 실망하기도 했었죠.
하지만 취소관리에 들어가 보면 취소된 제품도 없습니다.
그래서 여러 검색사이트를 검색해 본 결과 고객이 지인에게 선물한 경우 지인이 선물을 수락하기 전까지 신규주문 문자는 오지만 스마트스토어센터에는 신규주문이 '0'으로 나와 아무것도 표시 안된다는 것이죠!
자! 그래서 판매관리에서 선물 수락대기 항목을 클릭해서 들어가 보았습니다!
짜잔~!!!
역시나 선물 수락대기 목록에 문자 받은 신규주문 수만큼 리스트로 나와있더군요!
선물 받은 지인들이 선물수락을 하고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주소를 기입을 해야 판매자에게 그제서야 신규주문으로 숫자가 표기됩니다.
오늘 아침 10시쯤 고객님이 지인들에게 선물한 모양인지 현재 오후 1시가 되어가는데도 지인들이 선물수락을 안 했네요...
팔린 제품들이 빠른 배송 상품이긴 하지만 지인들이 선물수락을 하지 않으면 빠른 배송에 해당되지 않기 때문에 지인들이 선물수락을 할 때까지 기다리고 신규주문에 숫자가 표시되면 판매자는 그때부터 제품을 발송준비를 하면 됩니다.
'IT이야기 > 스마트 스토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 스토어 배송정보 오늘출발 휴무지정 항목 하나만 일괄수정하기 (0) | 2023.01.20 |
---|---|
스마트 스토어 판매 취소 휴대폰으로 문자알림받기 설정 (0) | 2022.09.23 |
국세청 홈택스 개인사업자 사업용신용카드 등록하기 (0) | 2022.09.06 |
온라인 통신판매업 신고 납부요금 (0) | 2022.09.02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전화번호 변경경로 (2) | 2022.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