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스마트 스토어

스마트스토어 신규주문 문자 받은 후 주문확인 안될 때 / 선물수락대기

글향 2023. 2. 22. 13:15
반응형

 

온라인몰을 하다 보면 신규주문 문자가 올 때 정말 반갑죠?

판매자 입장에서는 제품이 많이 팔리기만을 손꼽아 기다릴 거예요~!  

요즈음은 누구나 쉽게 온라인몰을 개설할 수가 있고 유튜브나 기타여러방법으로 온라인몰을 운영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고 사업자와 통신판매신고업까지 마치면 비교적 쉽게 온라인몰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몰을 하면할수록 제품이 팔리려면 리뷰이벤트나 광고등 많은 부분을 신경 써야 하기 때문에 점점 결코 쉽지 않다는 걸 느끼게 됩니다.

처음에는 언제 제품이 팔리나 손꼽아 기다리기도 하지만 어느날은 생각지도 않게 많이 팔리기도 해서 기쁘기도 합니다.

하지만 또 많이 팔리면 그만큼 CS도 많이 해야하는데 이에 따른 취소 반품 환불 등 대처해야 하는 문제가 많이 생기게 되어 오히려 손해 보는 일도 있어 온라인몰이 시작은 쉽지만 결고 운영하기에 쉬운 일은 아니다라는 걸 하면 할수록 느끼게 되더군요.

그래도 온라인몰은 다른사업을 하고 있어도 투잡으로 짬을 내어 운영할 수 있는 좋은 장점도 있습니다.  판매자가 매 순간 온라인몰에 상주하고 있지 않아도 판매현황을 문자로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일을 하다가도 그때그때 판매현황을 대처할 수 있습니다.

여러 온라인몰도 다 그렇겠지만 그 중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고객이 물건을 구매를 하면 판매자는 신규주문이나 취소 반품 등 문자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 판매 취소 휴대폰으로 문자알림받기 설정

스마트 스토어에서 제품이 판매가 되면 휴대폰으로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판매자 초보일때는 이 설정을 해놓지 않아 판매가 되었는지 알수가 없는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네이버알림

ainmine.tistory.com

스마트 스토어 판매 취소 휴대폰 문자알림설정을 알고 싶으시면 예전에 포스팅한 적이 있으니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에서 신규주문이 들어왔는데 주문확인이 '0'인 경우에 대해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어제오늘 신규주문이 잘 안 들어와 기다리고 있었는데 오늘아침 연속으로 신규주문문자가 들어오더군요.

간만에 신규주문이 들어온 터라 너무 반가워 스마트스토어센터로 들어가 봤습니다!

 

 

그런데 신규주문이 '0'이더군요!!

앗!  취소인가?  하지만 이내 아 선물대기 신규주문인가 보다라고 문뜩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선물수락대기 신규주문일 것이라는 것을 까먹고 먼저 확인 안 하고 취소관리에 먼저 가서 확인을 해보긴 했죠;;

역시 다행히 취소는 안 했으니 이내 선물대기 신규주문임을 확신하게 됩니다.

반응형

물론 예전에도 종종 이런 적이 있어 처음에는 고객이 구매하자마자 취소했나 하고 실망하기도 했었죠.

하지만 취소관리에 들어가 보면 취소된 제품도 없습니다.

그래서 여러 검색사이트를 검색해 본 결과 고객이 지인에게 선물한 경우 지인이 선물을 수락하기 전까지 신규주문 문자는 오지만 스마트스토어센터에는 신규주문이 '0'으로 나와 아무것도 표시 안된다는 것이죠! 

 

자! 그래서 판매관리에서 선물 수락대기 항목을 클릭해서 들어가 보았습니다!

 

짜잔~!!!

역시나 선물 수락대기 목록에 문자 받은 신규주문 수만큼 리스트로 나와있더군요!

선물 받은 지인들이 선물수락을 하고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주소를 기입을 해야 판매자에게 그제서야 신규주문으로 숫자가 표기됩니다.

오늘 아침 10시쯤 고객님이 지인들에게 선물한 모양인지 현재 오후 1시가 되어가는데도 지인들이 선물수락을 안 했네요...

팔린 제품들이 빠른 배송 상품이긴 하지만 지인들이 선물수락을 하지 않으면 빠른 배송에 해당되지 않기 때문에 지인들이 선물수락을 할 때까지 기다리고 신규주문에 숫자가 표시되면 판매자는 그때부터 제품을 발송준비를 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