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유용한IT팁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 계좌간 타행 자동이체등록하기 / 해지변경

글향 2023. 3. 17. 16:32
반응형

공과금이나 여러 기타 경비등 보통 자동이체를 하려면 각 납부처에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됩니다.
하지만 납부처가 아닌 개인적으로 정기적으로 계좌이체를 해야 하는 경우는 어디에도 신청할 수가 없죠?
그러면 개인적으로 자동이체를 해야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물론 은행에 방문해서 신청해도 되겠지만 온라인뱅크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직접 매월 자동으로 계좌이체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동일한 은행 또는 타행계좌 자동이체도 가능합니다!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 계좌간 자동이체 등록하기

각 인터넷뱅킹홈페이지에서 자동이체등록이 가능하겠지만 이 포스팅은 SC제일은행을 기준으로 자동이체 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온라인홈페이를 실행을 하면 화면캡처가 안되기 때문에 사진으로 캡처해서 사진화질이 많이 떨어집니다.
 
자! 그러면 SC 제일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먼저 접속을 해줍니다.
https://www.standardchartered.co.kr/np/kr/cms/pl/wb/Openbanking.jsp

 

https://www.standardchartered.co.kr/np/kr/cms/pl/wb/Openbanking.jsp

인터넷뱅킹 자동 로그아웃 예정입니다. 남은시간 59초 인터넷뱅킹을 로그인 후 10분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 로그아웃됩니다. 로그아웃 로그인 연장하기

www.standardchartered.co.kr

검색사이트에서 제일은행을 검색해서 접속을 해도 되고 위에 링크로 직접 들어가셔도 됩니다.
 

먼저 제일은행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이체에 마우스를 대면 여러 항목이 뜨는데 '자동이체등록/예약이체조회'를 클릭을 해줍니다.
 

자동이체 약관동의가 뜨면 '동의함'을 눌러줍니다.

 

자동으로 계좌이체할 입금은행을 선택해 주고 입금할 계좌 통장번호, 출금할 통장비밀번호, 금액 그리고 이체기간을 설정해 주세요!  자동이체 기간을 6개월을 할 건지 1년을 할건지 2년을 할건지 내 통장에서 자동이체될 통장으로 매달 따박따박 언제까지 보낼 건지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이체일도 꼭 선택을 해줍니다!
매월 5일 일지 10일 일지 25일 일지 이체일을 클릭해서 선택해 주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만약 제일은행에 출금통장이 여러 개이면 출금될 통장도 여기에서 선택해서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내 통장에 남길말받는 통장에 남길말을 적고 싶다면 추가입력(선택)도 클릭하여 적어주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자동이체가 완료되면 이렇게 '성공'이라고 뜨며 바로 위에 '다음과 같이 자동이체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자동이체 신청이 잘 되었는데 자동이체가 잘 되었는지 '등록내역 조회' 직접 확인해 봐야겠죠?  
또는 중간에 신청한 자동이체를 변경하거나 해지해야 할 때도 있으니 그 경로를 소개하겠습니다.
그리고 나중에라도 시간이 지나서 자동이체 등록 신청내역이 정확히 기억이 안나 확인해야 될 때도 있을 테니 직접 신청한 자동이체 등록 내역도 확인해 보러 가보겠습니다.

반응형

상단 이체에 다시 마우스를 대고 '자동이체'를 클릭을 해줍니다.
 

처음처럼 계좌간이체가 먼저 뜨지만 여기에서 맨 오른쪽으로 가서 '등록내역 조회/변경/해지'를 클릭을 해줍니다.
 

조회를 클릭해 줍니다.
 

오늘 자동이체 신청한 등록내역이 나오네요~
자동이체를 여러 개 신청했다면 여기에 주르륵 뜰 거예요!
시간이 지나서 신청한 자동이체내역을 변경 또는 해지하려면 오른쪽 변경/해지 부분을 클릭해서 변경해 주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