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at 2011. 5. 3. 02:24 | Posted in 일상다반사

 

외로움을 극복하는 방법

사람이라면 누구나 외로움을 느낀다..

또 제일 무서운 것이 외로움이다..

아마 우리가 이렇게 치열하게 사는 것도 그 외로움을 겪지 않으려고 하는 것은 아닐까?

 

그 외로움을 겪지 않으려고 공부도 더 열심히 하고 많은 사람을 사귀고

또 더 좋은 직장에 취업하려고 더 많은 돈을 벌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사람에게는 잠깐의 외로움은 필요하기도 하다..

그 외로움을 느껴야만 그 외로움을 극복하고 성장하는 것이다..

 

결코 외롭다고 해서 슬퍼하거나 좌절하지 말아야 한다.

우리는 누구에게나 외로움은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그 외로움의 시간을 가치있게 보낸다면..

자기 자신을 발전시킬수 있다..

 

너무 외로울때 극복하는 방법

1. 너무 외로워서 슬퍼진다면 혼자 있을 수 있는곳에서 실컷 울어본다..    실컷 울고나면 속이 다 시원해지니까..

 

2. 서점에 가서 책을 읽고 책을 사라...서점에서 인생의 성공기나 머리를 생각하게 하는 책을 골라라.    그런 책을 가볍게 읽고 나면 사실 지금 우울하고 슬퍼할 틈이 없다..   특히 배려에 관련된 책이나 카네기의 책을 읽으면 인간관계에서 힘들었던 일로 인한 외로움을 극복할 수 있다..    이런 책은 인간관계에서 남이 나한테 주는 상처로 괴롭거나 슬퍼할 수 있었지만 결국 문제는 자신에게 있다는 것을 깨우쳐 주어 이제 자신이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해쳐나갈지 적절한 해답을 준다.

 

3. 자기 개발을 해라..     나만이 잘할 수 있는 뭔가를 찾아라...    내가 하고싶은일이 무엇인지 본인이 잘 알것이다...     그저 막연한 생각만 가지고 있는것은 더욱 자기를 외롭게 한다.     생각을 했다면 실천을 해라.     움직이는걸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여가시간에 운동이나 등산을 가라.     배우는걸 좋아하는 사람은 악기나 외국어나 관련된 학원을 수강해라.     취미를 즐겨하는 사람은 남이 하는걸 부러워만 하지말고 일단 하나 정하고 취미를 즐겨라

 

4. 사람을 만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른사람이 나에게 먼저 접근하고 잘해주기를 바란다..   누구나 남이 먼저 해주기만을 기다린다면 너무 이기적이 아닌가..   내가 먼저 다가가서 잘해주라....그러면 그 잘해주는 남이 내가 될 것이고 상대방은 나를 좋아하게 될 것이다..

   

그런게 귀찮으면 그냥 혼자 외롭게 죽 살던가....     인간관계는 주고받는 것....   혼자 가만히 있는데 다들 다가와 끝까지 친한척하는 사람은 없다...    연예인도 노력하고 개념있는 연예인주위에 사람이 들끓지 혼자 잘난척하는 연예인은 금방 사라진다..

 

5. 자기에게 자신감을 가져라.    비록 장애우라 할지라고 자신을 극복한 사람, 항상 긍정적이고 웃는 사람은 누구나 좋아한다.     자기에게 자신감을 갖고 웃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자꾸 짜증내는 사람을 누가 가까이 하겠는가...   자신이 못났다고 질책하고 자신없어 하고 우울해한다면 다 떠날것이다...    그러면 당연히 주위에 사람은 없고 우울하겠지...

 

6. 뭔가 하나 집중하라...   내가 우울을 극복하는 방법이다..    그냥 뭐 하나에 필이 꽂히면 집중하느라 우울할 틈이 없다..    오히려 혼자있는 시간이 좋다...아무도 방해안하니까..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