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at 2019. 12. 23. 11:48 | Posted in IT이야기/파워디렉터 동영상 편집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는 프로그램으로 파워디렉터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프리미어나 베가스등 전문 프로그램도 꼭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일반인들도 쓸 수 있도록 많이 활성화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 동영상프로그램은 배우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그저 단순하게 유튜브에 동영상만 간단하게 편집해서 올리는 거라면 좀 더 간편한 파워디렉터 프로그램이 더 유용할 것 같습니다.

최근에 PowerDirector 18까지 출시가 되었는데 매달 사용료를 내거나 또는 영구적으로 쓰기 위해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아쉽게도 18버전이 나오기 직전에 17버전을 구매한터라 오늘은 17버전 파워디렉터 몇 가지를 설명하려 합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올릴때는 기본적으로 화면비율이 16:9 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는 경우가 많아 9:16 비율로도 올릴수가 있기 때문에 만약 자신이 찍은 동영상이 스마트폰일경우 (세로로 찍은경우) 파워디젝터 아이콘을 클릭하자마자 뜨는 처음창에서 화면비율 설정을 해줄 수 있습니다.


자긴이 원하는 화면비율로 설정을 하였다면 첫번째 타임라인 모드를 클릭을 해줍니다.


만약 타임라인 모드에서 화면비율를 바꾸고자 한다면 상단 편집-화면비율을 클릭하여 여기에서도 4:3, 16:9, 9:16등에서 선택을 해줄 수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을 좀 더 수월하게 하려면 키보드 단축키를 알아두면 훨씬 더 유용합니다.

파워디렉터 자체내에서도 키보드 단축키를 알려주는 창이 있어 단축키창을 열어 참조해 볼 수 있습니다.

단축키는 창은 상단 편집-키보드 단축키-사용자 지정을 클릭을 해서 불러옵니다.


키보드 단축기 사용자 지정창이 불러와지면 새 프로젝트 만들기 단축키나 프로젝트 저장 단축키등 다양하게 참조할 수 있고 밑부부으로 더 드래그를 하면 좀 더 많은 단축키들을 알 수 있습니다.


편집할 때의 단축키를 알고자 한다면 왼쪽 응용 프로그램 메뉴 바를 클릭을 해줍니다.


응용 프로그램 메뉴 바를 클릭을 하면 아래로 파일, 편집, 보기, 재생등의 항목이 나오는데 편집을 클릭을 해줍니다.

오른쪽에서 작업 취소라던가, 잘라내기, 복사, 붙여넣기등의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해볼 수 있고 더 많은 편집 단축키는 아래로 더 드래그하면 됩니다.


왼쪽 보기를 다시 클릭을 해주면 오른쪽에 다른 단축키들이 나오는데 미디어 룸으로 전환 F3, 효과 룸으로 전환 F4, 타이틀 룸으로 전환 F7등 활용해 볼 수 있는데 상단 F숫자 단축키들을 차례로 눌러봐서 본인이 많이 쓰는 단축키를 외워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쓰기 편리했던 단축키는 캡쳐 Ctrl+P 인데 유튜브 동영상 썸네일 작업을 위해 파워디렉터 안에서 바로 캡쳐를 할 수가 있습니다.


재생/일시정지도 space를 눌러 마우스를 움직이지 않아도 편집할 때 아주 유용합니다.


편집할 때 자주 쓰는 단축키

캡쳐 Ctrl+P

작업취소 Ctrl+z

다시적용 Ctrl+Y

동영상 자르기 Ctrl+T

간격제거 만들기 Shift + Del

간격제거 채우기 Ctrl + Del

제거, 간격 채우기 모든 클립이동 Alt+Del


파워디렉터 오디오 분리와 자르기 속도조절 참조해 볼 수 있는 유튜브 동영상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