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at 2020. 1. 4. 22:11 | Posted in IT이야기/파워디렉터 동영상 편집

 

요즘에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파워디렉터를 많이들 쓰죠?

이유는 그래픽 카드를 신경써야 하는 프리미어 프로그램보다 유튜브나 네이버TV 등 비교적 간단한 동영상 제작을 할 때 비교적 쉽고 가벼운 프로그램으로 파워디렉터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최근 파워디렉터 18버전까지 나왔는데 평생 쓸 수 있게 구입을 할 수도 있고 1년 정기권을 끊어 그다지 비싸지 않는 금액으로 매달 구독료를 내며 쓸수 있는 파워디렉터 365일 버전도 있습니다.

파워디렉터는 꼭 전문가가 쓰는 컴퓨터가 아니더라도 편집할 때도 컴퓨터가 힘들어하지 않기 때문에 간단한 유튜브 동영상 편집이라면 일반적인 컴퓨터에도 설치를 해서 쓸수 있습니다.

그런데 노트북에서도 빠르게 편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프로젝트를 저장하는 것을 그다지 신경쓰지 않다보니까 간혹 컴퓨터가 다운되어 파워디렉터에서 작업한 것을 날릴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저장하지 않는 임시파일을 파워디렉터로 다시 불러 올수 있을까요?

대답은 "YES!"입니다.

간혹 프로젝트를 저장하지 않고 파워디렉터가 꺼졌을 때 다시 실행하면 그 전에 정상적으로 저장되지 않았던 임시파일을 복구하겠냐는 문구가 나오긴 하는데~ 네! 정말 이렇게 임시파일을 복구를 해주기도 하면 놀랬던 마음을 쓸어내리기도 합니다만!  그런데!! 임시파일을 불러와놓고 또 꺼지거나 아니면 불러와주지 않으면 이런 낭패가 없는거죠!


그러면 몇시간 또는 하루종일 작업했던 프로젝트 파일을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요?


경로를 잘 따라와주세요~


우선 컴퓨터 C 드라이브 로컬 디스크로 들어갑니다.


그다음 사용자로 들어갑니다.


사용자안에 자신의 컴퓨터 이름을 선택을 해줍니다.


AppData를 클릭을 해줍니다.


Roaming을 클릭을 해줍니다.


Cyberlink를 클릭을 해줍니다.


PowerDirector를 클릭을 해줍니다.


방금 작업했던 파워디렉터 버전을 선택을 해줍니다.

매달 내는 구독 365일 버전18버전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Cache를 클릭을 해줍니다.


AutoSave를 클릭을 해줍니다.


네! 드디어 찾았습니다!!

AutoSave 안에 약 20분간격으로 자동저장 되어있는 파워디렉터 프로젝트 임시파일을 볼수 있습니다.

임시파일 프로젝트를 작업했던 버전을 실행을 하고 원하는 시간의 새 프로젝트를 클릭을 하면 자동으로 열립니다.

그런데 365일 버전으로 작업했는데 17버전으로 불러오기 하면 버전이 다르다며 파일열기가 안되기 때문에 꼭 작업했던 버전으로 임시파일을 열어주시기 바랍니다.


몇시간 작업하고 저장을 안했던 파워디렉터 임시파일 이제는 안심하고 불러오기 하세요^^


파워디렉터 임시파일 복구하기 동영상 경로 13:10초 부터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