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유용한IT팁

구글 검색사이트 크롬 북마크바 편집하기 / 북마크바 삭제

글향 2020. 2. 5. 19:37
반응형

크롬 브라우저는 구글 검색을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인터넷 검색할 때 비교적 빠르고 안전한 브라우저로 자주 사용을 하는데요.

 

크롬을 자주 사용하다보니 크롬 상단에 자주 가는 사이트를 북마크바로 설정해놓고 자주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크롬 상단에 북마크바를 표시하고 북마크바 안에 자주 가는 사이트를 어떻게 표시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먼저 북마크바가 표시 되어 있지 않다면 북마크바 표시하는 방법부터 설명하겠습니다.

크롬브라우저 새탭을 열면 오른쪽 상단에 점3개가 보이는데 위의 사진처럼 빨간색 박스로 표시해놨는데 빨간 박스안에 있는 점3개를 클릭을 해줍니다.

 

점3개를 누르고 설정을 찾아 클릭을 해줍니다.

반응형

아래로 조금 내려주면 북마크바 표시가 보이는데 북마크바를 사용하고자 하면 버튼을 활성화 시켜주고 북마크바를 사용하지 않으려면 버튼을 비활성화 시켜줍니다.

 

북마크바 표시를 활성화 시켜놓으면 사진처럼 상단에 북마크바가 표시됩니다.  아마 대부분 크롬 처음 설치하신 분들은 북마크바 표시가 비활성화 되어 있을텐데 없는 분들은 여기에서 활성화를 시켜주면 됩니다.

 

북마크바를 비활성화 시켜놓으면 상단에 북마크바가 바로 없어집니다.

 

 

그러면 북마크바를 활성화 시켜놓고 북마크바안에 자주 찾는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이미 자주 가는 사이트를 몇개 등록을 해놨는데 이번에 포스팅을 하면서 새로 네이트 사이트를 검색해서 등록을 해보겠습니다.

새탭을 열어 검색란에 네이트를 검색을 해줍니다.  다른 분들은 자주 가는 사이트를 검색해 주실 수 있습니다.

 

네이트 사이트가 검색이 되었다면 상단 오른쪽에서 (현재 탭을 북마크에 추가)할 수 있는 별모양을 클릭을 해줍니다.

 

별모양을 클릭을 하면 북마크 수정 박스가 나타납니다.

 

폴더에서 기본으로 교육이라고 되어있는데(폴더이름을 다 다르게 하기 때문에 사람마다 다를 수 있음) 이 부분을 클릭을 해줍니다.

 

교육쪽을 클릭을 하면 이렇게 여러 폴더가 나타나는데 북마크바를 찾아 클릭을 해줍니다.

 

폴더를 북마크바로 해놓고 완료를 눌러줍니다.

 

완료를 따로 누르지 않아도 폴더를 북마크바로 클릭을 하는 순간 현재 보이는 사이트가 상단 북마크바에 나타납니다.

 

북마크바에 자주 가는 사이트를 등록해놓으면 따로 검색을 하지 않아도 클릭만 해도 사이트로 이동을 하는데 만약 필요가 없어진다면 북마크에 표시된 사이트를 삭제를 할 수도 있습니다.

북마크에 표시된 사이트에 마우스를 대고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삭제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위의 사진처럼 삭제를 누르자마다 상단 북마크바에 등록해놓았던 네이트 사이트가 사라진것을 알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편리하게 북마크에 자주 가는 사이트를 등록을 해놓고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