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파워디렉터 동영상 편집

오디오 녹음 잡음 없애기 / 오디오 속도가 빨라도 목소리 유지(오디오 피치) 음성변조 / 오디오 덕킹

글향 2020. 2. 12. 18:28
반응형

요즘 동영상 편집을 할 때 목소리를 마이크나 핸드폰으로 녹음을 따로 하는 경우가 많죠?  

또한 영상편집에 녹음된 오디오파일을 영상과 함께 편집을 하다보면 잡음을 없애거나 오디오 속도조절과 목소리 변조등을 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영상편집 프로그램 중 비교적 간단한 편집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는 파워디렉터에서 미리 들어보면서 노이즈 감소를 할 수 있고 음성 변환기 기능도 있는데 오디오 목소리를 남자, 여자, 어린이, 로봇, 오리 등 다양한 변조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비디오 속도를 빠르게 하면서 목소리 톤을 어떻게 유지하는지 알아볼까요?

영상,오디오 부분을 클릭을 해놓고 도구-파워도구-비디오 속도를 클릭을 해줍니다.

 

속도조절 창이 뜨는데 새 비디오 길이에서 초단위 부분의 숫자를 줄이고 확인을 눌러주면 영상 속도와 오디오 속도가 빨라집니다.  보통 영상속도를 빠르게 하면 목소리가 하이톤으로 되면서 본연의 목소리톤이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목소리톤을 유지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영상과 오디오 속도를 빠르게 하면서도 유지하는 방법은 바로 오른쪽 미리보기창 하단에 설정아이콘을 눌러줍니다.

 

목소리 톤 유지 기능이 오디오 피치 유지 기능입니다.  이 부분에 체크를 해주고 적용을 눌러줍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영상속도를 빠르게 해도 목소리톤이 유지가 되어 목소리가 들어가는 고퀄 영상편집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이제 영상에 음악을 삽입할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영상편집을 할 때 배경음악을 삽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아무래도 음악을 넣으면 영상의 질이 훨씬 풍부해집니다.

배경음악을 삽입을 하고 편집을 하다보면 음악 소리가 부자연스럽게 크게 시작하거나 끝날 때 뚝 끊기는 경우가 있있는데 이런것도 얼마든지 편집으로 자연스럽게 바꿀 수 있습니다.

바로 음악삽입한 트랙을 클릭을 해주고 Ctrl을 누르고 가운데 줄 부분에 마우스로 찍어주면 점이 생깁니다.

이 점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내리거나 올려서 배경음악을 페이드 인, 페이드 아웃을 시켜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직접 음악을 자연스럽게 페이드 인, 페이드 아웃을 시켜줄 수가 있는데 하지만 목소리가 들어갈때마다 이렇게 해준다는 것은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기 때문에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목소리가 들어갈 때마다 자동으로 음악소리가 줄어들면 얼마나 좋을까라고 생각을 해보셨다면 안심하세요~

파워디렉터 프로그램에 이런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오디오 덕킹이라는 기능입니다.

 

그러면 이제 배경음악을 넣으면서 나레이션이나 목소리가 들어갈 때 자동으로 배경음악이 작아지게 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배경음악부분을 클릭을 해주고 도구에 들어가서 오디오 덕킹을 클릭을 해줍니다.

 

오디오 덕킹 편집창이 뜨면 민감도덕킹 수준을 조절을 해주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오디오 덕킹이 적용이 되면 목소리가 안들어간 부분은 자동으로 오디오 그래프가 높이 그려지고 목소리가 안들어간 부분은 음악그래프가 낮게 되어 있습니다.

파워디렉터로 나레이션 작업이나 설명을 할 때 오디오 덕킹을 적용을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이제 노이즈 감소와 목소리 변조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잡음이 들어가 오디오 부분을 클릭을 하고 도구에 들어가 오디오 편집기를 클릭을 해줍니다.

 

오디오 편집기창이 뜨면 왼쪽 한단쯤에 특수 아래 노이즈 감소 항목을 클릭을 해줍니다.

 

목소리 음성 변조는 왜곡 항목아래 음성 변환기를 클릭을 해줍니다.

 

음성 변환기 조절창이 뜨면 사전 설정에서 남자, 여자, 어린이, 로봇, 오리등 음성변조를 할 수 있습니다.

TV 시사프로그램에서 인터뷰할 때 음성변조 하는 경우를 많이 봤을거에요. 

그리고 카카오톡 보이스톡에서도 음성변조 기능이 있던데 영상편집할 때 남자목소리를 여자목소리로 여자목소리를 남자목소리로 또는 어린이 목소리로 변환해서 좀 더 재미있게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오디오 편집기에서 에코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코 기능  메아리 소리나 교장선생님 목소리 에코기능, 목욕탕 목소리 에코 기능 등 아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파워디렉터 프로그램으로 목소리와 배경음악등 오디오 부분의 다양한 연출을 해서 멋지게 편집해 보세요^^

 

아래 동영상에서 직접 오디오 덕킹 작업이나 목소리 변조 작업등 자세히 설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오디오 덕킹, 목소리 변조 동영상 참조하기 참조

 

배경음악 볼륨 조절, 동영상 잘라내기 참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