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모바일

에어팟 프로 2세대 vs 에어팟 3세대 / 커널형 vs 오픈형

글향 2023. 1. 26. 21:59
반응형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구매하면서 에어팟을 장만했기 때문에 앞의 내용은 아이폰과 애플워치 내용을 잠깐 언급했습니다!  앞부분을 건너뛰고자 하신다면 에어팟 종류에 대한 설명과 개봉기는 밑에 빨간 색상 글씨 에어팟 선택 및 개봉기로 먼저 가서 보시면 됩니다

아이폰 14 프로맥스를 구매하고 나니 아이폰이 애플제품과 호환이 너무 좋다는 걸 느꼈는데 결국 애플워치까지도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나니 매일 운동하게 하는 동기부여가 되는 것 같아요! 특히 걷기 운동을 주로 하는데 매일 하다 보니 혼자 할 때가 많아 심심하기도 해서 음악을 들으며 해야겠구나 생각을 하게 되네요. 그래서 그동안은 생각도 안 해본 에어팟에 관심이 가기 시작합니다..

사실 애플 제품만 선호하는 타입은 아닙니다만.... 처음에 아이패드를 먼저 쓰다 보니 파일 옮기는 게 편해 결국은 애플제품을 더 쓰게 만드는 것 같네요....
그리고 얼마전에 마련한 애플워치는 운동이나 수면을 기록해 주어서 좋다고 해서 구매하긴 했는데 비싼 시계로 전락하는 게 아닌가 하는 의심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사용해 보니 너무 좋더군요^^ 운동기록등을 잘해주기 때문에 매일매일 착용하고 잘 쓰고 있습니다.

밑에 애플워치 사기 전 뭘 사야 할지 몰라 공부 아닌 공부까지 해서 선택하여 결국 애플워치 8시리즈 개봉기 포스팅이 있으니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8 vs SE2 / 블루투스 vs 셀룰러 비교 선택 구매과정 개봉기 & 사용기

최근 핸드폰을 아이폰 14 프로맥스로 바꾸면서 애플워치도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애플워치 최신형으로 구매하고자 했는데 애플워치도 최신종류가 너무 많아 고르기가 참으로 어렵더

ainmine.tistory.com

혹시나 애플워치 어떤 것을 사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제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운동하기를 더 하겠다 결심하게 되었는데 특히 매일매일 만보 걷기를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가 걸음수와 또 걷기 한 코스까지 알려주어 아이폰에 기록이 다 남으니 매일 운동하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만 들고 있어도 다 기록을 볼 수는 있습니다만 집이나 거실 또는 와이파이 되는 공간에서는 아이폰을 가방이나 책상에 두고 활동할 때가 많기 때문에 하루에 내가 얼마나 활동을 했는지 정확히 모를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워치를 손목에 차고 집이나 야외에서 활동을 하니 거의 정확하게 걸음수나 운동시간을 알려주는 것 같아 정말 도움이 되더군요.
달리기나 기타 운동 등 도움이 되는 어플들이 많긴 한데 개인적으로 만보 걷기에 관심이 많아 걸음수 표시가 되는 위젯이나 어플을 설치하고 운동을 했었는데요~

아이폰 기본어플은 잠금화면이나 홈화면에 걸음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게 없어 걸음수 바로 볼 수 있는 위젯 종류에 대해 포스팅한 게 있는데 아래 링크에 들어가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14 잠금화면 만보기 걸음수표시 페도미터 위젯 / 간헐적 단식 간단 / 애플워치 시계앱 편집

아이폰과 애플워치는 매일매일 여러 가지 운동을 하도록 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를 손목에 착용을 하고 걷기나 달리기 또는 그 밖의 운동을 하면 자세히 체크를 해

ainmine.tistory.com

단순히 걸음수와 층계오른 수 기록만 보고 싶다면 굳이 유료버전은 필요가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우여곡절끝에 찾아낸 페도미터 만보기 어플을 위의 링크에 들어가서 보실 수 있습니다.


에어팟 선택 및 개봉기

 

자! 그러면 운동할 때 음악을 듣기도 하고 전화가 오면 통화도 할 수 있는 에어팟을 구매하기 위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아!! 그런데 에어팟 종류가 이렇게 많다니....;;
그동안 애플제품을 잘 쓰지도 않고 이어폰도 그저 유선이어폰이나 갤럭시 쓸 때 버즈 무선이어폰만 써본 적이 있어서 에어팟 종류가 이리 많은지 정말 몰랐습니다! ㅠ 미리 지인들에게 물어볼 걸 그랬습니다만... 제 지인들은 다 저와 비슷한지라 물어볼 때도 없네요...

막상 에어팟을 구매하려보니 2023 1월 기준 에어팟 3세대에어팟 프로 2세대를 비교해서 사야하더군요!
처음에는 에어팟 3세대 하니 제일 최근 거인 줄 알고 에어팟 3세대를 구매하려 했습니다. 그런데 제일 최근에 에어팟 프로 2세대라고.... 음 프로가 붙으니 뭔가 더 전문적인 느낌이 나는군요...

그리고 에어팟 3세대는 오픈형이고 에어팟 프로 2세대는 커널형이라고 합니다!

오픈형? 커널형? 처음에는 이게 무슨 소리인가 했네요...

오픈형은 귀에 가볍게 걸쳐서 사용하는 이어폰이고 커널형은 이어폰 끝에 달려있는 이어팁이 붙어있다는 거라네요..
에어팟 3세대는 오픈형이고 에어팟 프로 2세대는 커널형이라고 합니다.

이제 오픈형과 커널형을 골라야 했습니다!

그리고 노이즈 캔슬링? ㅠㅠ

이건 뭔 소리고~~~~!!
결국 열심히 검색하고 공부해 본 결과 노이즈 캔슬링은 주위의 소리를 막아주어 야외에서도 비교적 조용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한참을 에어팟 종류를 공부(?)해보니
에어팟 3세대는 오픈형이고 노이즈 캔슬링이 안된다고 하네요!
유튜브나 구매후기를 통해 이미 사용해 본 분들의 의견을 쭉 보기도 했는데요~

어떤 분은 비록 노이즈 캔슬링이 안 돼도 오픈형이 잘 맞다! 자기는 여름에 땀 차서 커널형은 절대 못쓴다! 이런 분도 계셨고요! 또 어떤 분은 자기는 귓구멍이 작아서 커널형이 맞다! 그리고 오픈형은 야외에서 시끄러워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어야 한다 등 다양한 의견이 있었습니다.

 

다양한 의견 속에 결국 어느 정도 정리가 되더군요!

 

에어팟 3세대 

오픈형이다! 노이즈 캔슬링이 안된다! 오픈형이기 때문에 살짝 뚱뚱하다! 귓구멍이 작은 사람은 너무 꽉 차 보일 수 있다!
대신 여름에는 오픈형이기 때문에 땀 차는 것을 아주 조금 예방할 수 있다! 물론 오래 착용하면 이것도 귓병이 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노이즈 캔슬링이 안되기 때문에 야외에서는 조용히 음악감상은 잘 안된다! 통화할 때도 시끄러울 수 있다!

하지만 집이나 조용한 곳에서 음악 듣는 거를 선호하는 성격이라면 노이즈 캔슬링이 안 돼도 괜찮다!라는 의견이었습니다.
그리고 에어팟 3세대는 조용한 곳에서 음악을 들으면 음질 저음이 환상이라고 합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커널형이라 이어폰 끝에 달린 이어팁 종류가 크기별로 있어서 자기 귓구멍에 맞출 수 있다! 커널형이라 귀속 끝까지 들어가는 느낌이라 착용감이 좋다! 대신 여름에 땀 찰 수 있으니 귓병에 조심해야 한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야외에서 비교적 조용히 음악감상이나 통화를 할 수 있다. 대신 길을 걸을 때 노이즈 캔슬링은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길을 걸을 때나 횡단보도를 건널 때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꺼야 한다! 그리고 프로가 조금 더 비싸다!
그리고 음악음질이 아주 환상이라고 하네요!

일단 이렇게 에어팟 3세대와 에어팟 프로 2세대를 비교 분석해 보니 어느 정도 차이점을 알겠더군요! 하지만 내 귓구멍에 도대체 커널형이 맞을 것인가 오픈형이 맞을 것인가 알 수가 없었습니다.
껴본 적이 없거든요;;
그래서 에어팟 샘플을 껴볼 수가 있을까? 하며 주위에 가까운 코스트코 매장에 가서 한번 착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코스트코 매장은 에어팟 샘플은 빼놓지 않아 착용해 볼 수가 없었습니다 ㅠ 에어팟 구경과 착용 때문에 부랴부랴 가본 건데... 결국 생활용품만 잔뜩 사서 오게 되었네요... 이거 돈 더 쓴 건가?....

자! 암튼 나에게 커널형과 오픈형 중 어떤 게 맞는지는 알 수 없어서 이미 사용비교분석해 본 분들이 올려놓은 유튜브 동영상을 여러 개 보고 후기를 듣고 개인적으로 제 귓구멍이 비교적 작을 것이다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리고 바로 쿠x 로켓xx 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에어팟 프로 2세대를 구매하게 됩니다!
에어팟 3세대는 20만 원 대인데 에어팟 프로 2세대는 30만 원이 넘습니다... 좀 더 비싸죠? 하... 점점 통장은 텅장이 되어가고.....

드디어 다음날 에어팟 프로 2세대가 도착을 했습니다. 그런데 에어팟 프로를 받고 작은 에피소드가 있었습니다.
분명 구매할 때 무선충전으로 구매한 것 같은데 똭! 유선단자를 꽂을 수 있는 에어팟 프로 2세대가 온 것입니다! 고객센터에 제품이 잘못 왔다며 교환해 달라고 한 것이죠 ㅠ

그런데 교환하려면 8일이 걸린다고 하네요..ㅠㅠ 아니 당장 쓰려고 샀는데 8일이라니.... 그래서 환불하고 다시 새 걸로 사기로 했습니다... 하.... 환불받으려면..... 또 며칠이 걸리겠다 생각했죠... 하지만 아무리 에어팟 프로 2세대 무선을 검색해도 검색이 안 나오는 겁니다.

유선을 검색해도 따로 나오는 게 없고요... 네! 이때만 해도 잘 몰랐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는 유선 무선 다 된다는 것을요!
세상에~ 에어팟 프로 2세대는 동시충전이라니.... 진짜 이렇게 좋을 수가!!!

다른 거는 유선충전식보다 무선충전식이 더 비싸고 해서 선택을 해서 구매를 해야 하거든요. 이점은 아무리 검색해도 자세히 말씀해 주시는 분들이 없으신 것 같더라고요... 그저 유튜브 보다가 에어팟 프로 2세대 개봉기를 보며 유선도 되고 무선도 된다고 그냥 지나치듯 말씀하시는 걸 듣고 알게 된 내용이었습니다;;

결국 환불취소를 하고 다시 쓰기로 결정했습니다!
어찌나 속이 후련하던지요^^;;

 

반응형




에어팟 3세대 무선충전 vs 유선충전

사실 에어팟 3세대는 충전방식을 유선 또는 무선 2가지 종류가 있어서 둘 중에 하나 선택을 해야 합니다.
여기서 유선방식 무선방식도 또 공부했네요;; 에어팟 3세대 무선이 훨씬 비싸지만 충전속도는 유선이 훨씬 빠르다고 합니다. 유선이라 충전할 때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무선충전방식에 비해 조금 싸고 충전선만 있으면 가성비 있게 쓸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하네요!

무선충전방식은 요즘에 아이폰 애플워치 에어팟 3n1 동시에 충전하는 충전기도 제품으로 나와있는데 간단하게 무선충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하고요! 그리고 무선은 아직 고속으로 충전되는 제품이 많지가 않고요..

그런데 무선충전방식은 꼭 이런 무선충전되는 기계를 사야 하니 사실 부가적인 돈이 더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성비 생각하는 사람들은 유선충전방식 에어팟 3세대를 구매한다고 하네요!

'왜 유무선을 같이 안 해놨을까? '라고 에어팟 프로 2세대가 유무선이 되는 걸 모를 때 이런 생각을 했었죠^^;;

자! 어찌 되었든 우여곡절 끝에 에어팟도 공부 아닌 공부(?)를 해가며 결국 에어팟 프로 2세대로 구매하고 개봉을 하게 되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개봉기

에어팟 프로 2세대 박스 앞면입니다!

뒷면은 이렇게 생겼군요!

종이 스티커를 떼고 드디어 상자를 개봉했습니다!
두구두구~~~!!

짠~~!!
드디어 에어팟이 보이는군요!
이렇게 작은 이 아이가 오기까지 정말 많은 인고의 노력이 들었네요~

유선충전을 할 수 있는 단자가 보이죠?

오~~ 드디어 예쁜 도요새처럼 생긴 에어팟이 똭! 보입니다!

에어팟에 오른쪽 (R) 왼쪽 (L) 이렇게 글씨가 새겨져 있고요!

밑에 유선 충전선이 들어있습니다!

충전선 가운데 뭐가 또 있어서 뭔가 하고 봤더니!

본인의 귓구멍에 맞는 타입을 고를 수 있는 이어팁이 크기별로 있었습니다!

저는 그냥 안 바꾸고 기본형으로 착용해 보았는데 귀에 잘 맞더군요!

에어팟은 바로 뚜껑을 열자마자 핸드폰에 연결이 됩니다.
연결확인을 하고 핸드폰 설정에 들어가면 제일 상단에 에어팟 항목이 생겨 클릭을 하고 거기에서 에어팟에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에어팟을 다시 보관함에 넣고 뚜껑을 닫으면 핸드폰 설정에 에어팟 설정은 사라져서 보이지 않고요!

이렇게 에어팟 프로 2세대를 개봉하고 사용해 보니 정말 너무너무 편리했습니다!
운동할 때 음악을 듣는 거를 목적으로 구매를 한 건데 이게 점점 통화를 하는 걸로 더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
요즘처럼 추울 때 야외에서 핸드폰으로 전화받기 참 쉽지 않잖아요?

그런데 음악 듣기 위해 이미 귀에 꽂혀진 이어폰에서 전화가 오면 전화가 왔다고 알려줍니다!
심지어 전화번호에 이름이 저장되어 있으면 이름도 불러 주며 여자음성으로 '지금 누구한테 전화가 왔다고 하면서 받겠냐고 물어봐요' 그래서 받겠다고 하면 전화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애플워치를 차고 있다면 애플워치를 전화받기 클릭만 해도 이어폰으로 바로 통화할 수 있고요! 진짜 편리합니다!

음악은 애플음악을 통해 음악감상을 할 수 있는데 에어팟을 구매하고 아이폰에 연결을 시키는 순간 6개월 무료체험에 들어갑니다. 6개월 무료체험이 끝나면 8,900원 일반 요금제 가격으로 갱신이 됩니다.

6개월 무료체험이 언제 끝나는지는 아이폰 기본음악어플에서 왼쪽하단 지금 듣기에서 오른쪽 상단 사람그림 아이콘이 있는데 거기를 누르면 본인계정이 나오고 구독관리를 클릭을 하면 현재 무료 체험 중이고 언제 끝나는지 무료체험 끝난 후 구독금액은 얼마인지 자세히 나옵니다!


에어팟 3세대와 에어팟 프로 2세대 중 어떤 것을 구매할지 고민 중이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