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모바일

아이폰 14 프로맥스 먹통 전원켜기 재부팅 해결방법

글향 2023. 2. 13. 20:02
반응형

한밤중 잠을 자다 깨서 핸드폰 볼일이 있어서 아이폰을 들여다봤는데 아이폰 올웨이즈온이 꺼져있더군요. 아이폰을 보는 순간 올웨이즈온이 밝아져야 하는데 보이지도 않고 그저 까맣기만 해서 너무 한밤중이라 꺼진 건가 했는데 세상에~~ 아예 먹통이 되었더군요!

새벽에 얼마나 당황을 했던지~~~ㅠ

켜지지도 않고 꺼지지도 않고 아예 먹통이 된 것입니다!!

예전 갤럭시노트를 쓸때도 사자마자 쓴 지 얼마 안 되어 갑작스럽게 먹통이 되어 당황해서 삼성서비스 센터를 갔다 와서 해결한 적이 있어 블로그 포스팅을 했었는데 이번에 아이폰 14 프로맥스를 쓴 지 얼마 안 되어 또 먹통이 되어 정말 당황했습니다..

그때 갤럭시때는 혼자 해결이 안 되어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서 볼륨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어 너무도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이 되었었죠!

 

 

삼성 노트9 핸드폰 먹통되었을 때 해결책 (삼성서비스센터 방문후기)

노트9을 쓰다보면 먹통되는 일이 있습니다. 얼마전 아무리 전원을 눌러봐도 재시작도 안되고 아예 먹통이 되어 핸드폰이 꼼짝도 안해서 기겁을 했는데요~ 먹통되는 시점은 개인적으로 지문인식

ainmine.tistory.com

[다들 아이폰 먹통이 되었을때가 궁금하여 들어오신 분들이 대부분이겠지만 삼성핸드폰 먹통시에도 해결하는 방법을 알고 싶으시면 위의 링크를 누르면 그때 포스팅한 내용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이번 아이폰14 핸드폰이 먹통일 때는 그래도 한번 경험을 했다고 그리 크게 당황은 하지 않고 먹통을 해결하는 방법을 먼저 검색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물론 많은 분들이 아이폰14 먹통시 해결하는 방법을 잘 설명해 놓았지만 먹통이 처음이라 그런지 설명을 봐도 빨리 인지가 안되어 아이폰 14 핸드폰 먹통이 빨리 해결이 안 되어 답답했었던 기억이 있어 다시 한번 정확하게 설명하고자 포스팅을 해봅니다.

 

사실 알고나면 먹통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하지만 항상 느끼는 거지만 모를 때는 너무나 당황스럽지만 방법을 알고 나면 너무나 쉽다는 것이죠!

아이폰 14 핸드폰 먹통이 해결되어 전원이 다시 켜질때 그 다행이다라는 안도감이란 정말 겪어봐야 아는 것 같아요!

 

먹통 해결하고 전원을 다시 키는 방법은 바로 왼쪽 전원볼륨버튼 up 한번 down 한번 그다음 오른쪽 전원버튼 꾹 눌러주는 것입니다!  (정확한 방법은 밑에 사진을 보세요!)

이 설명을 바로 이해하실 수 있으신가요?

ㅎㅎ 저는 위의 설명을 도저히 이해할 수 없더군요! 아무리 시키는대로 해봐도 아이폰 먹통이 해결이 되지 않았으니까요.

제가 정확히 설명하기 위해 검색으로 아이폰 14프로맥스 모델을 캡처한 다음 글씨와 화살표를 넣어 편집을 해보았습니다.

1)번 볼륨 up 버튼과 2)번 볼륨 down 버튼을 순차적으로 탁! 탁! (짧게 빨리!) 눌러주고 바로 3)번 전원버튼을 꾸우~~~~욱(약간 오래) 눌러줍니다!

이게 한번에 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한 번에 안되면 다시 한번 똑같은 방법으로 1)탁 2)!탁! 3)꾸~~~우~~~~욱 하고 눌러주세요!

정말 바로 재실행이 되며 아이폰 사과모양이 딱 켜지는데 정말 십년감수했습니다!

제가 작년 10월 말에 아이폰 14 프로맥스를 구입을 했는데 1월 2월 한 번씩 먹통이 2번 되었습니다.

아직 서비스센터를 간 적이 없고 혼자 버튼 누르는 것만으로도 해결이 되었기 때문에 계속 문제없이 쓰고는 있지만 왜 가끔 이렇게 먹통이 되는지는 아직 원인을 알지 못합니다!

자! 어쨌든 아이폰 공식사이트나 여러 블로그에서 먹통 되었을 때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것을 보면 다들 먹통 되는 사례가 종종 있는 모양입니다!

 

고가의 아이폰 14 핸드폰을 쓰시는 분들 중 혹시라도 먹통이 되어 너무나 당황하셔서 여기까지 찾아오신 분들에게 꼭 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포스팅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