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모바일

카카오톡에서 현금영수증 자동발행 등록하기 (연말정산 공제율 30%)

글향 2023. 3. 13. 12:56
반응형

요즘 카카오톡으로 선물정말 많이 하죠?

보통 카카오톡으로 선물할 때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최근에 알게 된 게 현금영수증발행이 자동으로 되는 줄 알았는데 국세청에 들어가서 별도로 따로 신청해야 한다는군요!

그동안 지인들에게 카카오톡으로 선물을 정말 많이 했었는데 그동안 공제율이 적용이 안되었나 싶어 정말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연말정산할 때 신용카드 공제율은 15%인데 비해 현금영수증은 이보다 높은 30%라고 합니다
연말정산 때 사용한 현금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행 기록이 없다면, 해당 소비를 증명할 수 없어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현금영수증이 이처럼 연말정산할 때 공제율이 이렇게 높은데 안 해놓으면 손해인 것 같습니다!

그러면 이제 국세청에 들어가서 신청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에서 간단하게 현금영수증 발행을 자동으로 할 수 있도록 등록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 현금영수증 자동발행 등록하기

먼저 카카오톡 설정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해 줍니다!

 

전체설정을 눌러줍니다!

 

개인보안을 눌러줍니다!

 

내 결제를 눌러줍니다!

 

현금영수증 발행정보 관리를 눌러줍니다!

 

아마 대부분 현금영수증 자동발행 등록을 안 해놓은 분들은 이렇게 등록된 정보가 없다고 뜰 거예요~

여기에서 현금영수증 정보를 등록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자진발급된다고 되어있죠?

이 문구만 보고 현금영수증을 자동으로 발급이 된다고 생각했는데.... 아니라네요...

여기에서 자진발급의 뜻이...
구매자의 신분을 인식하지 못하거나 발급을 요청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도 휴대폰 번호 등이 아닌 국세청 저장코드 (010-0000-1234)로 발급이 가능하다는 얘기라고 합니다..
자진발급 기한은 현금을 받은 날부터 5일 이내(2012.2.2. 거래분부터)라고 합니다..

그냥 (010-0000-1234) 임시번호로 발급만 해놓았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결국 본인이 국세청에 직접 들어가서 신고를 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고 결론은 본인 개인핸드폰번호를 직접 등록을 해야 자동발급이 된다는 뜻입니다!!!

 

자! 그럼 이제 본인의 휴대폰을 등록해 볼까요?

반응형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를 제외하고 입력해 줍니다!

현금영수증 발행을 위한 정보수집에 동의에 체크를 해주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등록되었다는 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되돌아기를 해서 현금영수증관리에 다시 들어가 보면 개인소득공제(휴대폰)에 본인의 휴대폰번호가 등록이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톡으로 선물을 많이 하시거나 카카오페이를 많이 쓰시는 분들이라면 꼭 현금영수증 자동발행을 등록하시고 혹시라도 연말정산 시 13월의 월급을 받을 수 있는 금액에 보탬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