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모바일

애플워치 만보걷기 걸음수 표시 / 시계페이스 편집하기

글향 2023. 3. 15. 12:18
반응형

운동할 때 애플워치를 많이들 활용하시죠?
애플워치는 피트니스 등 여러 운동기록을 자세히 알려줘서 운동을 더 열심히 하도록 동기부여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아이폰이나 애플워치는 만보 걷기 걸음수가 한눈에 볼 수 없는 것 같아요~
꼭 피트니스어플을 한번은 클릭을 해야 볼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자체 운동어플에 실외 걷기를 실행하면 운동시간과 칼로리 BPM 운동거리등을 한눈에 볼 수 있지만 이상하게 걸음수만큼은 보이지 않아 꼭 피트니스어플을 누르고서야 걸음수를 볼 수 있어 매일 만보 걷기를 하며 지금 얼마큼 걸었는지 쉽게 확인하고 싶은데 그게 안되어 애플워치 처음착용할 때는 내가 모르는 기능이 있나 하고 한참을 찾아보았지만 결국 찾아내지 못해 아쉬워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찾아낸게 아이폰 잠금화면에 만보기 걸음수표시를 할 수 있는 페도미터 무료 어플을 찾아내어 아이폰은 잠금화면을 풀지 않아도 한눈에 볼 수 있게 되었고 또 그 과정을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https://ainmine.tistory.com/453

 

아이폰14 잠금화면 만보기 걸음수표시 페도미터 위젯 / 간헐적 단식 간단 / 애플워치 시계앱 편집

아이폰과 애플워치는 매일매일 여러 가지 운동을 하도록 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를 손목에 착용을 하고 걷기나 달리기 또는 그 밖의 운동을 하면 자세히 체크를 해

ainmine.tistory.com

아이폰 잠금화면에 만보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위젯을 설치하는 방법을 포스팅했으니 위의 포스팅링크로 들어가셔서 참조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시계페이스 만보기 걸음수 표시하기

하지만 애플워치 시계페이스에 만보기 걸음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시계페이스에 이렇게 만보기와 키로수등 바로 표시가 되게 한다면 지금 내가 얼마큼 걸었는지 바로바로 확인가능합니다!
 

제가 쓰고있는 시계페이스들인데 이렇게 걸음수표시를 해놓고 시계와 날짜 날씨 그리고 걸음수까지 한눈에 보면서 정말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왼쪽 시계페이스는 시계를 안 볼 때는 까만 화면에 시계와 온도 걸음수만 표시되는데 시계 볼 때마다 여러 종류의 꽃이 피어나는 애니메이션 기능이 있어 너무 예뻐 주로 사용하고 있고 오른쪽 시계페이스는 한눈에 많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사진을 찍거나 또는 운동할 때 선택해서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페도미터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애플워치 시계페이스에 표시되도록 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애플워치 8 시리즈 기준

본이이 쓰고 있는 시계페이스 가운데 부분을 꾹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거의 대부분의 시계페이스에 한두 가지 어플기능이 삽입되도록 편집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편집을 할 수 있다고 나오는데 편집을 클릭을 해줍니다!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편집할 수 있도록 회색 네모들이 생기는데 만보걷기 걸음수를 넣으려는 부분을 골라서 클릭을 해줍니다!  저는 제일 하단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애플워치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을 해서 페도미터(PEDOMETER)를 찾아 선택을 해줍니다!
걸음수와 거리수를 동시에 나오게 하려면 상단을 선택해 주고 걸음수만 나오게 하려면 하단을 선택해 줍니다!
 

다른 시계페이스에도 편집이 가능합니다!  시계페이스 중 많은 기능을 편집할 수 있는 '모듈'이라는 페이스인데 애플워치 8시리즈 중에서 이 '모듈' 페이스도 편리해서 위의 시계페이스와 동일하게 편집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모듈 시계페이스도 꾹 누르면 편집을 할 수 있게 활성화됩니다!
 

편집을 클릭해 주세요!

반응형

편집을 누르면 우선 이렇게 나오는데 여기에서는 기능을 편집할 수 없기 때문에 오른쪽 부분으로 더 가야 편집화면이 나타납니다.   손가락으로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쓱쓱 두 번 정도 밀어줘야 편집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럼 이렇게 편집할 수 있는 부분들이 네모표시가 나타나는데 걸음수나 또 매일 쓰는 다른 기능을 넣고 싶다면 그 부분을 눌러 원하는 기능들을 찾아서 넣을 수 있습니다.
저는 피트니스, 계산기, 카메라 등을 자주 클릭을 하기 때문에 이 기능 들을 삽입을 했고 만보걸음표시는 제일 상단에 넣어 한눈에 보게 했습니다!
 

이렇게 시계페이스에 만보기 걸음수를 표시해 놓고 사용하니 정말 편리합니다!
 

아이폰에서 페도미터 걸음수표시 어플에 들어가보면 그동안 운동했던 기록들을 더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프리미엄기능을 사용하려면 페도미터 역시 유료로 사용해야 하지만 걸음수등 간단한 기능만 사용하려면 얼마든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정말 좋은 어플이라 생각합니다!
미미한 글이나마 읽어보시러 들어오신 분들 모두가 애플워치 시계페이스에 만보 걷기 걸음수를 장착하시고 매일매일 열심히 걷기 운동을 하고 건강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포스팅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