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유튜브 알아가기

유튜브 핸드폰 모바일 앞뒤로 건너뛰기 5초/10초/15초/20초/30초/60초 손가락탭 설정방법

글향 2023. 3. 9. 18:14
반응형

모바일로 유튜브를 보다 보면 앞으로 또는 뒤로 몇 초만 건너뛰기를 하며 보고 싶을 때가 많습니다!

이전에는 터치하면 뒤로 또는 앞으로 건너뛰게 할 수 있는 방법을 모르고 계속 하단 바 플레이어를 왔다 갔다 하며 조절했는데 모바일은 화면이 작아서 손가락으로 미세하게 건너뛰게 할 수 없어 한참을 다시보곤 했었습니다.

모바일은 그저 PC처럼 건너뛰기가 없나보다하며 왜 건너뛰기도 안 만들어놨다 하는 유튜브기능 잘못알인 저에게는 전혀 모르는 기능이었어서 오랜 기간 모바일 유튜브를 불편하게 봤었네요;;

검색 한 번만 해도 바로 알 수 있는 기능을 그동안 귀찮아서 그냥저냥 대충 건너뛰기하면서 봤었는데 이번에 한번 알아보자 하며 건너뛰기 검색하니 너무도 쉽게 건너뛰기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을 알게 되어 저도 포스팅해 봅니다.

 

모바일 유튜브 건너뛰기는 바로 손가락으로 캡처사진에 표시한 것처럼 

네모 부분을 손가락으로 두 번 탭을 하면

앞으로 또는 뒤로 바로 건너뛰기를 할 수 있습니다!

ㅎ~ 정말 쉽죠?^^ 

캡처한 사진에 지금 10초라고 쓰여있는데 건너뛰기 시간도 더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러면 건너뛰기 시간조절도 해볼까요?

유튜브에서 자신의 프로필을 클릭을 해줍니다!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일반을 클릭해 줍니다!

 

지금 앞뒤로 건너뛰기 부분이 10초라고 설정되어 있죠?

다른 시간을 조절하려면 이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5초에서 60초까지 다양하게 시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제일 미세하게 건너뛰기를 설정하고 싶다면 5초로 해놓으면 됩니다!

반응형

15초로 한번 설정해 볼까요?

 

설정해 놓고 뒤로 가기 해서 나와보니 '앞뒤로 건너뛰기'에 15초로 설정되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핸드폰 유튜브 동영상에 들어가서 손가락으로 건너뛰기 탭을 해보니 15초 시간으로 건너뛰기가 되면서 시간도 표시되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핸드폰 모바일에서도 이제 유튜브 건너뛰기 시간설정해 놓고 더 편리하게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