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유튜브 알아가기

핸드폰으로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하기 / 모바일로 유튜브 제목, 썸네일, 재생목록, 태그 수정하기

글향 2020. 2. 28. 17:16
반응형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릴 때 컴퓨터 뿐만 아니라 핸드폰에서도 올릴수가 있다는 거 다들 아시죠?

그리고 이미 올린 유튜브 동영상 제목이나 설명, 썸네일, 재생목록, 공개설정, 태그등을 수정하거나 추가할 수 있는데 혹시 모르셨다면 모바일에서 어떻게 위의 것들을 수정하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핸드폰으로 촬영한 영상이나 편집한 영상을 핸드폰으로 옮겨서 유튜브에 올리려면 YouTube 앱을 설치를 해줍니다.

 

유튜브 앱을 설치한 다음 실행하고 나서 상단 오른쪽 상단 채널 닉네임 부분을 클릭을 해줍니다.

 

내 채널을 클릭을 해줍니다.

 

상단 비디오 아이콘을 클릭을 해줍니다.

 

첫번째 동영상 부분을 클릭을 해줍니다.

 

갤러리가 뜨면 올리고자 하는 동영상을 선택을 해줍니다.

반응형

영상이 뜨면 1. 제목과 2. 설명을 적어주고 3. 공개 또는 비공개를 적어줍니다.  1, 2, 3번을 정하고 나면 상단 4번쪽을 클릭을 해서 영상을 업로드 시켜줍니다.

 

동영상을 올리면 업로드 진행이 나타납니다.

 

그러면 이미 업로드한 동영상의 제목이나 설명, 썸네일 또는 태그 등을 수정하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YouTube Studio 앱을 설치를 해줍니다.

 

유튜브 스튜디오 앱을 실행을 하고 왼쪽 상단에 있는 줄 세개를 클릭을 해줍니다.

 

 

처음 대시보드는 구독자수와 최근 동영상 조회수와 평균 시간, 또는 댓글등을 볼 수가 있고 동영상을 클릭을 하면 지금까지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을 순서대로 볼 수가 있습니다.

업로드한 동영상 내용을 수정을 하려면 동영상 항목을 클릭을 해줍니다.

 

수정하고자 하는 동영상을 선택해서 클릭을 해줍니다.

 

동영상에 관련된 사항을 수정하려면 상단에 연필모양을 클릭을 해줍니다.

 

썸네일을 수정을 하려면 '미리보기 이미지 수정'을 클릭을 해줍니다.

 

이미 나타난 이미지들 중 선택을 하거나 또 다른 썸네일을 선택하려면 변경을 눌러서 갤러리에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이미지 수정쪽으로 다시 돌아가서 제목과 설명 또는 공개설정과 캘리그라피 배우기등 원하는 부분을 수정을 하거나 추가를 해줍니다.

 

밑으로 더 내리면 태그도 수정을 하거나 추가 할 수가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이제 간편하게 모바일에서도 업로드하고 수정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