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유튜브 알아가기

유튜브 업로드설정 / 유튜브 자동 태그 달기 / 카테고리 설정 / 댓글 차단 허용

글향 2020. 1. 31. 14:15
반응형

유튜브에 동영상을 시리즈로 업로드 할때 재생목록을 설정해서 자동으로 태그나 설명 또는 카테고리등을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려놓고 많은 사람들이 검색해서 동영상 조회수를 올리고 싶다면 당연히 다양한 태그를 달아야 하겠죠?

태그나 설명등을 미리 업로드 설정을 해놓고 동영상을 올릴때마다 그때그때 내용을 추가하거나 편집해서 업로드 설정을 해놓는다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강의 동영상을 올릴경우 1강부터 2강 3강등 제목만 다르게하고 태그나 설명등 업로드 설정이 같은 경우 미리 정해 놓으면 동영상 업로드 할때마다 일일이 태그를 달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습니다.

 

그러면 유튜브에 동영상 올릴때 업로드 설정을 해볼까요?

업로드 설정으로 가는 경로를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YouTube 스튜디오를 클릭을 해줍니다.

 

사진처럼 왼쪽 하단에 설정을 클릭을 해줍니다.

 

설정창이 뜨면 업로드 기본 설정을 클릭을 해줍니다.

 

기본정보에 들어가서 동영상 업로드시 공개로 할것인지 비공개 또는 미등록등 미리 지정을 해놓을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다양하고 원하는 태그들을 미리 작성 해놓고 저장을 눌러줍니다.

반응형

태그나 설명등은 이렇게 메모장에 미리 작성해놓고 다른이름으로 관리를 하면 필요할때마다 추가 또는 수정을 할 수 있어 유튜브 채널마다 또는 재생목록마다 태그를 작성해놓는 방법도 있습니다.

업로드 자동설정을 따로 하지않고 메모장으로 관리를 해놓는다면 전체복사를 해서 유튜브의 태그를 쉽게 달 수 있습니다.

 

고급설정에서는 현재 채널의 카테고리동영상 언어를 미리 정해놓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채널의 카테고리 종류가 자동차관련인지 또는 게임, 스포츠, 음악, 애완동물, 뉴스등등에서 무엇인지 지정해 놓는다면 유튜브 검색노출에 훨씬 도움이 될 것입니다.

 

커뮤니티 항목에서는 댓글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댓글을 허용할 것인지 또는 차단할 것인지 지정해놓을 수 있고 부적절할 수 있는 댓글은 검토를 위해 보류로 해놓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업로드 설정을 다 지정해 놓았다면 이제 편리하게 동영상을 업로드 해보세요~

이렇게 업로드 설정을 미리 작성해 놓는다면 동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 할 때마다 자동으로 설명이나 태그가 달리게 되기 때문에 쉽고 간단하게 동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블러그 포스팅 글로 부족한 부분은 유튜브 동영상으로 더 자세하게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