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1 6

아이폰 & 애플워치 피트니스 운동 기록 / 월간 특별 한정 도전 목표 배치

아이폰은 피트니스 등 운동 기본어플이 있습니다! 둥근 그래프로 본인이 목표했던 운동량을 달성했는지 알려주는데 레드색상은 칼로리소모, 그린색은 운동한 시간, 블루색은 일어서기 활동을 나타낸 것입니다. 이 그래프는 본인이 설정한 목표량에 도달했는지 알려주는 것이기 때문에 각자 다 모양이 다를 수 있습니다. 걷기나 달리기 운동 등 운동데이터를 기록해주기 때문에 매일 운동하게 하는데 동기부여가 되고 있는데요. 사실 애플워치를 장만하기 전에는 아이폰에 피트니스 어플이 있어도 잘 활용하지를 않았는데 애플워치를 착용하면서 꾸준히 운동하는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애플워치 옆에 붙어있는 Digital Crown을 누르면 이렇게 애플워치 앱들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 Watch 앱에서 앱보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vs 에어팟 3세대 / 커널형 vs 오픈형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구매하면서 에어팟을 장만했기 때문에 앞의 내용은 아이폰과 애플워치 내용을 잠깐 언급했습니다! 앞부분을 건너뛰고자 하신다면 에어팟 종류에 대한 설명과 개봉기는 밑에 빨간 색상 글씨 에어팟 선택 및 개봉기로 먼저 가서 보시면 됩니다 아이폰 14 프로맥스를 구매하고 나니 아이폰이 애플제품과 호환이 너무 좋다는 걸 느꼈는데 결국 애플워치까지도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나니 매일 운동하게 하는 동기부여가 되는 것 같아요! 특히 걷기 운동을 주로 하는데 매일 하다 보니 혼자 할 때가 많아 심심하기도 해서 음악을 들으며 해야겠구나 생각을 하게 되네요. 그래서 그동안은 생각도 안 해본 에어팟에 관심이 가기 시작합니다.. 사실 애플 제품만 선호하는 타입은 아닙니다만.... 처음에 ..

LG노트북 [윈도우 10] 소리가 안날때 설정하는 방법

삼성 노트북을 쓰다가 최근 지인이 쓰던 LG 노트북을 받게 되어 쓰게 되었는데 포맷을 하고 프로그램 이것저것 깔고 드디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비록 지인이 쓰던걸 얻은 거지만 나름 최신 노트북이라 속도가 빨라 아주 기분 좋게 사용하고 있었는데 유튜브나 인터넷 동영상 미디어 소리가 안 나서 당황을 하게 되었네요.. 분명 소리는 100으로 제일 크게 해 놨는데도 유튜브나 시스템 사운드가 안 들려 이게 무슨 일인가 하고 이것저것 눌러보고 검색도 해보고 그랬습니다. 하지만 검색해도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없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이것저것 눌러보다가 너무 간단하게 소리 나게 하는 법을 알게 되어 블로그에 포스팅합니다. 먼저 노트북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에 볼륨스피커 아이콘을 클릭을 해줍니다. 그러면 볼륨창이 올라오..

스마트 스토어 배송정보 오늘출발 휴무지정 항목 하나만 일괄수정하기

스마트 스토어를 하다 보면 운영하는 정책이 자주 바뀌어 이미 올려놓은 상품을 다시 수정해야 하는 일이 종종 생기곤 합니다. 이미 올려놓은 상품수가 적다면 하나하나 바꾸면 상관이 없는데 상품이 많을경우 한 개씩 일일이 수정한다는 건 정말 쉽지 않고 중노동이라고 할 수 있죠! 특히 작년에 상품옆에 배송되는 택배사를 지정해주도록 정책이 바뀌어 기한 내에 배송정보를 다 수정해야 하였습니다. 지정택배사가 이렇게 스마트스토어 상에 표기되도록 해서 고객들이 택배사도 확인하고 제품을 구매하도록 하는 것인데요. 어찌 보면 고객을 더 배려하는 차원이기 때문에 요즘처럼 제품을 안전하게 빠르게 받을 수 있는 택배사 선정은 필수요소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스마트스토어 상에 상품을 많이 올려놓은 판매자입장에서는 기존의 상품상세를 ..

[LG 노트북] 컴퓨터 화면캡처 스크린샷 단축기 / FastStone Capture 6.9 기능 및 다운받기

블로그 포스팅을 하거나 이런저런 설명을 할 때 노트북이나 컴퓨터 화면캡처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했을 때 나오는 박스를 캡처한다거나 또는 마우스를 떼면 바로 없어지는 항목들도 캡처를 해야 할 때가 있죠? 그런데 일반적인 캡처프로그램은 위의 사진처럼 마우스를 올리면 나오는 창이나 글씨등이 캡처가 되질 않습니다. 그런데 LG 노트북을 쓰다보니 아주 간단하게 단축기 하나만 누르면 캡처가 되어 블로그 포스팅할 때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LG노트북은 종류에 따라 캡처가 되는 방법이 살짝 다른것 같아요! 그렇지만 LG노트북은 캡처방법이 거의 다 비슷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따라서 하면 될 것 같습니다. [1. 첫번째의 경우는 버튼만 눌러주면 바로 캡처가 되는 경우입니다.] 바로 상..

아이폰14 잠금화면 만보기 걸음수표시 페도미터 위젯 / 간헐적 단식 간단 / 애플워치 시계앱 편집

아이폰과 애플워치는 매일매일 여러 가지 운동을 하도록 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애플워치를 손목에 착용을 하고 걷기나 달리기 또는 그 밖의 운동을 하면 자세히 체크를 해주기 때문에 아이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피트니스와 건강어플에 자세히 연동이 되며 기록이 됩니다. 그런데 운동 중에 만보 걷기에 관심이 많아 걸음수를 한눈에 봤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만보기위젯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나 하고 살펴보았는데 아무리 찾아도 보이질 않더군요~ 결국 걸음수를 확인을 하려면 피트니스와 건강어플을 한 번은 클릭을 해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만보기어플을 앱스토어에서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아봤는데 거의 다 유료더군요. 만보기는 단순하게 걸음수를 표시만 해주면 되는데 유료밖에 없을까하고 정말 많이 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