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요리하기

식사초대할 때 준비하면 도움되는 식사메뉴들 준비해봤어요~

글향 2017. 2. 24. 21:30
반응형

집에서 요리할 때 무엇을 준비할 지 고민될 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동안 지인들 식사 초대할 때 열심히 만들었던 음식들 사진들 보시고 식사메뉴고민될 때 참조하시도록 몇가지 추려서 올려봅니다.  

오뎅탕을 만들었던 저녁식사~~  고급스러운 오뎅탕을 만들고자 종류별로 오뎅을 구했던 기억이 나네요~ 오뎅을 다양하게 준비하고 붉은피망을 곁들이면 훌륭한 메뉴가 됩니다.

우동 닭갈비 요리~ 닭갈비를 양념잘해서 넓은 팬에 잘 볶아주고 우동을 좋아하면 같이 곁들이면 좋습니다.  우동대신에 당면을 넣어도 되구요~

직접 준비안하고 피자와 떡볶기 족발을 사다가  준비해서 지인들과 즐거운 교제시간을 보냈습니다.  시간없을 때는 몇가지 음식사기도 하고 간단하게 스파게티와 샐러드만 준비해서 초대해도 되겠지요~

집밥 백선생을 보고 열심히 따라 만든 찜닭요리~ 이날 찜닭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찜닭요리도 정말 인기만점입니다.

지인들과 술한잔할 때 술안주로 김말이튀김과 파절임메뉴도 아주 좋습니다.

술안주로 계란말이 요청이 들어와 계란 15개로 만들었던 엄청 큰 계란말이 하나만 먹어도 배가 불렀답니다.

지인이 사온 매운 오징어볶음으로 얼큰한 술안주로 같이 곁들이니 술안주가 아주 풍성해졌습니다.  

맛있는 몇가지 술안주, 시원한 맥주한잔과 함께하면 더욱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가 있습니다.

교제에 빼놓을 수 없는 삼겹살파티~  쌈을 준비하면서 달래도 준비했는데 달래가 이날 인기가 많았죠~

김치, 샐러드와 새송이 버섯, 마늘,고추, 쌈장으로 삼겹살준비 완료~

삼겹살 다 먹고 난뒤에 삼겹살 남은 것과 김치, 콩나물무침, 밥과 함께 볶음밥을 만들었죠~ 

이렇게 미리 김치를 썰어놓고 콩나물을 쌂아서 건져놓아 볶음밥을 준비해놓으면 정말 편리합니다.

또 다른 삼겹살 파티 오이무침과 어린새싹 샐러드,  삼겹살에 필요한 야채와 몇가지 반찬들~

삼겹살도 굽고 소시지와 양송이 버섯도 같이 구워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버섯 불고기 전골요리

불고기요리 준비하면서 간단하게 몇가지 반찬들도 만들었는데요~

묵을 썰어 그위에 달래장간장양념을 곁들이면 정말 향긋한 묵반찬이 됩니다.

사과가 들어간 야채샐러드~ 고기먹고 상큼하게 먹을 수 있구요~

양이 많은 버섯 불고기전골요리~ 이날 아주 인기가 좋았답니다.

지인들 식사초대할 때 어떤 요리를 준비할 지 고민될 때 위의 메뉴들을 한번쯤 만들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